약관

  • STEP 1 약관동의
  • STEP 2 회원정보입력
  • STEP 3 회원가입완료

이용약관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진로 진학 상담센터()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제공자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통신판매법 및 기타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 제1조 회원의 정의와 구분
(1) 회원은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필수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원유형은 학생, 교사, 대학관계자로 구분됩니다.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회원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이 회원의 ID가 되므로 기재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회원이 회원가입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제공자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제공자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제공자가 요청하는 개인 신상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가입할 때 입력한 ID(이메일)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한 개의 ID만이 발급됩니다.
(4) 제공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기 가입된 회원이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신청했을 경우
마.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제공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제공자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의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제공자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탈퇴를 신청해야 합니다.
(2) 탈퇴 신청이 완료된 후 평일 24시간을 기준으로 운영자는 탈퇴처리를 해 드립니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 된 것입니다.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1) 제공자는 회원의 개인 신상 등의 정보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제공자의 책임이 없습니다.
가. 회원(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는 경우
나.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제공자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공개되는 경우
(2) 회원은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정보들을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정보는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통계자료 활용 위한 자료가공
나. 공공기관에 자료 제공
다. 사례집 발간
라. 학술활동
(4) 1:1멘토링 등의 상담의 내용은 각 상담전문가가 개인의 지식과 학술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제공자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5) 1:1멘토링 등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상담에 참여하는 상담전문가의 의견을 받아들여서 최종 결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이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공자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진로에 대한 정보, 심리적인 문제에 대한 상담 등으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의무

- 제1조 제공자의 의무
(1) 제공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제공자는 항상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에 관한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제공자는 제공중인 서비스 중 적절하지 않다고 자체 판단하거나 제공자 측 사정 등으로 취소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회원 ID 및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누설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4)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제공자에게 그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5) 제공자는 서비스의 제공 및 사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Cookie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okie란 다시 방문하는 사용자를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계속된 접속과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해 웹사이트가 사용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Cookie는 Cookie 를 부여한 사이트 밖에서는 의미가 없는 유일한 번호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Cookie는 사용자의 시스템 내부로 침입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파일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광고주나 관련 있는 제3자가 Cookie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회원 혹은 사용자가 Cookie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Cookie를 받아들일 지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특히, 개인화된 정보)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Cookie의 사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임의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 내용이라고 판단될 경우
(4) 내용물이 공익적 성격과 상반된 개인의 이익을 위한 상업적 성격이라고 판단될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전라남도교육청은 회원가입 및 각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름, 이메일, 연락처, 비밀번호, 소속유형(중/고등/대학교 등), 회원 유형(학생, 교사, 대학 관계자 등), 학교 정보
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다. 수집 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를 한 자료의 저장
라.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이용자에게 요구하여 기재하신 정보는 해당 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수집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 범위에 한정되고 이용자의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및 종교,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등은 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또는 법령의 규정에 따른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집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가.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된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나. 전라남도교육청은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이용자 학적 고교 선생님의 진학 지도 관리를 위한 학생의 학사 정보 및 서비스 이용 정보 제공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나이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다. 전라남도교육청과 제휴 혹은 사업 승인을 받지 아니한 기업(기관)에서 스크래핑 등의 기술을 이용하여 전라남도교육청 사용자의 자료를 수집하는 행위를 불허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전라남도교육청에 링크된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전라남도교육청의 '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가. 이용자가 전라남도교육청의 회원으로서 전라남도교육청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전라남도교육청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하였던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 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보존 근거 : 서비스 혼선 방지, 수사기관에 의한 협조
- 보존기간 : 6개월
나. 그리고,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전라남도교육청은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바.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동의     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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